디지털

키워드란?

디지털워커 2022. 5. 21. 07:14

 

키워드란?

검색을 위해 사용하는 단어이다.

네이버에서 어떤 정보를 검색 결과에 보여주고 싶다면 "키워드"가 가장 중요하다.

소비자가 검색할 만한 "키워드"를 선택하고 글에 반영하는 것이 중요하다.

키워드 활용법

키워드를 제목에 넣는다.

키워드를 본문의 문장 안에 여러 번 자연스럽게 넣는다

(5~7번 정도 사용)

네이버 블로그는 글 작성 후 3~4시간 이후 검색 노출에 반영된다.

키워드가 될 수 없는 것

예) <강원도 여행 VS 내가 좋아하는 곳>

두 개의 키워드 중 "내가 좋아하는 곳"은 키워드가 될 수 없다.

사람들은 " 내가 좋아하는 곳"이라고 검색하지 않는다.

글쓰기를 할 때 "나"를 중심으로 하고 "나"를 중심으로 키워드를 선택하면 안 된다.

키워드 선택을 잘 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정보를 찾을 때 검색을 통해 찾으려는 습관을 들이자.

예) <정왕역 맛집 VS 정왕 맛집>

두 개의 키워드는 다른 키워드다

한 글자만 달라져도 키워드는 완전히 달라지고 검색 결과도 완전히 달라진다.

네이버에서 키워드는 블로그뿐 아니라 카페, 지도, 웹사이트 등록 등 전반적인 부분에서 중요하다.

PC 네이버에서 키워드를 검색하여 블로그 글 수가 적을 수록 경쟁이 낮은 키워드이다.

네이버 광고 관리 시스템에서 월간 검색량을 확인해 보자

네이버 광고관리 시스템(https://searchad.naver.com)에 로그인하여

<광고 시스템>클릭- 왼쪽 상단 <도구> 클릭- <키워드 도구> 클릭

나만의 키워드 리스트를 작성해 보자.

작성된 글이 키워드로 상위 노출되었는지 확인해 보자

 

초보블로그 키워드에 대해서 오늘은 공부해봤어요

공부는 했는데 항상 블로그 키워드 어려워요.

어려워도 제목 만들때 검색하고 해봐야겠내요

블로그에서 키워드는 매우 중요합니다.